
접수안내
민원접수방법
-
홈페이지
- 전자 민원 접수 본인 인증 절차 후
민원신청 (휴대폰인증 또는 이메일인증)
- 전자 민원 접수 본인 인증 절차 후
-
콜센터(팩스)
- 팩스번호 (팩스접수시 콜센터 통화 필수)
051-466-4778 - 이용가능 시간 : 평일 9:00~18:00시
- 팩스번호 (팩스접수시 콜센터 통화 필수)
-
우편접수
- 우편번호 (48789)부산 동구 중앙대로
361번길 14 iM라이프 민원콜센터
- 우편번호 (48789)부산 동구 중앙대로
민원신청양식
계약자가 직접 신청하시는 경우 | 대리인이 신청하시는 경우 |
---|---|
위임장![]() |
|
대리인 실명확인증표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) | |
계약자 인감증명서(민원신청서, 위임장에 인감도장 날인) | |
대리인과의 관계확인서류(가족관계증명서 등) |
민원 신청서류는 방문, 우편, 팩스접수 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민원접수시 주요사항 안내
- 민원은 당사에 직접 접수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진행됩니다.
- 접수된 민원은 사실관계확인 등 14영업일이 소요되나, 사안에 따라 연장 될 수 있습니다.
- 민원은 콜센터를 통해 취하하실 수 있습니다.
-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는 사항
- 금융감독원 등 외부기관에서 이미 진행중인 민원
- 법원판결에 의해 이미 확정되었거나, 재판 중 또는 수사기관에서 수사중인 사항
- 민원신청인이 동일한 민원에 대해 정당한 사유없이 3회이상 반복하여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내부적으로 민원절차 없이 종결 할 수 있습니다.